서경대, 2019 캠퍼스타운 조성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12월4일(수) ‘Startup Awards 성과공유회’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 조성사업단(단장 이석형)은 지난 4일(수)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 그랜드 볼룸 홀에서 창업성과를 발표하는 성과공유회 ‘2019 Startup Awards’ 를 개최했다.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은 대학–청년–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유도해 일자리, 청년문제와 지역활력 침체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한 서울시의 지역종합 도시재생 사업이다.
서경대학교는 단위형 2단계 사업자로 선정되 2021년까지 서울시 보조금과 대응투자로 「성북지역주민 예술공동체 “예술나무”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서울특별시와 성북구가 주관하고 서경대학교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산·학·연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캠퍼스타운 조성사업단에서 선정된 20개의 창업팀의 추진성과발표와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날 성과공유회 1등에는 지역 중심의 문화예술 공연기획 및 사회공헌을 위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는 창업팀 ‘리커버리 예술단’과 실험적인 현대미술 전시공간기획 창업팀 ‘불나방’이 공동 수상했다.
성과공유회에서 3등을 수상한 창업팀 보란드로윙 대표 김보란은 인터뷰에서 “저는 창업을 잘 모르는 예비창업자이자 작가였는데 캠퍼스타운에서 잘 가르쳐 주셔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고 사업을 준비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라고 말했다.
11월18일(월)~20일(수)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Design Thinking Workshop’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 조성사업단에서는 지역 기반의 청년 창업 네트워크를 마련하고 동시에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해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다.
지난 11월 9일(토) 성북구 지역축제인 제78회 개울장과 연계한 문화힐링캠페인 ‘쓰담보담 공작소 축제’를 성황리에 진행하였으며,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에서 2박 3일간 이루어진 ‘Design Thinking Workshop’ 이 외에도 △Storytelling 피칭 트레이닝, △문화예술창업아이템 크라우드펀딩, △Arts&Culture IR 투자설명회, △ABC Scale-up 멘토링 △창업활동 지원금 지원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11월9일(토) 정릉시장 내 문화힐링캠페인 ‘쓰담보담 공작소 축제’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