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년창업 네트워킹데이 ‘SB 스타트업 네트워킹 페스티벌’ 성료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 조성사업단, 성북 클러스터
2023 청년창업 네트워킹데이 ‘SB 스타트업 네트워킹 페스티벌’ 성료
7월 5일 (수) 오전 10시~오후 7시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 캠퍼스서 개최
□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은, 2023년 7월 5일, 오전 10시, 고려대학교 LG 포스코 경영관 쿠쿠 세미나실에서, 고려대, 국민대, 동덕여대, 서경대, 한성대가 성북구청과 함께 하는 2023 성북 클러스터 지역 활성화 협의회를 개최했다.
성북클러스터란 성북구청과 성북구 관내 캠퍼스타운사업을 진행하는 고려대, 국민대, 동덕여대, 서경대, 한성대 5개 대학이 연계한 청년창업 클러스터로, 본 지역활성화협의회는 2022년 성북클러스터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2회째 개최되었다.
□ ‘22023년 성북캠퍼스타운 지역활성화협의회’에서는 서경대학교 김범준 총장직무대행, 고려대학교 유혁 연구부총장, 국민대학교 임홍재 총장, 동덕여자대학교 리상섭 캠퍼스타운사업단장, 한성대학교 이창원 총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임현주 성북구의회 부의장, 양순임 성북구의원을 비롯하여, 각 대학 사업지 별 주민자치회장과 상인회장 등 지역 상생 관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활성화를 위한 심도 있는 다양한 의견들을 교환했다.
□ 김범준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 총장 직무대행/교학부 총장은, “앞으로도 서경대학교는 지역창업 거점대학으로서 최선을 다하여 지역경제와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며,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하고자 하는 꿈을 품고 계신 분들은 언제든지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을 찾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 이상문 정릉4동 주민자치회장은 ‘청년창업의 대상을 확대하여 대학과 연계하여 골목상권의 창업가들을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으며, 허원 안암동 주민협의체 대표는 ’캠퍼스타운사업은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으로 운영의 지속성을 보장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 이에,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지역상생을 위해서는 현장과의 소통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성북구 관내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SB 스타트업 네트워킹 페스티벌‘의 창업 부스존을 담당, 운영하였으며,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3개 팀이 부스 운영에 참여 (5개 대학 총 13팀 참여)하고, ’IR데모데이‘ 피칭에 3개팀 대표가 참가하여(5개 대학 총 9개팀 참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중 최우수상(서경대학교 입주기업 발트글라스, 대표 김두환)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 ’2023년 성북 캠퍼스타운 지역활성화 협의회‘ 및 ’SB 스타트업 네트워킹 페스티벌‘은 지역상생을 위한 지,산,학 연계를 통한 새로운 지역 상생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는 각 대학의 캠퍼스타운 사업단과 성북구청의 의지가 반영된 행사로, 5개 대학 입주기업 중 총 30여팀이 참여하고, 관계자 200여명이 함께 한 뜻깊은 자리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 조성사업단 지역상생팀 ☎ 02-940-7266)